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12일 정식 출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12일 정식 출시

속보
국회 과방위, 30~31일 쿠팡 연석청문회 계획서 채택...국민의힘 불참
[김지연 기자] [포인트경제] 시프트업이 자사가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을 6월 12일(한국 시간)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12일 정식 출시 /시프트업 제공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12일 정식 출시 /시프트업 제공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SIE 세컨드 파티로 선정된 시프트업이 개발한 트리플 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앞서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출시 후 60여 개 국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콘솔 게임으로 출시되었을 당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달 선보인 데모 버전을 통해 독보적인 액션성과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앞세워 PC 버전 정식 출시를 기다린 전세계 유저들의 기대감을 올렸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DLSS 4, FSR 3 기반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고해상도 텍스처, 프레임 레이트 제한 해제,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지원 등 PC 환경에 특화된 여러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데모 버전 출시 직후 PC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성능으로 다양한 PC 환경을 가진 유저들를 만족시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스팀 차트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버전은 지난달 31일(한국시간)에 출시된 직후 주말 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만6천여 명을 기록했으며 '뉴&트렌딩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4500여 개의 데모 버전 이용자 평가 중 '매우 긍정적' 비율이 91%에 달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지난 5월 사전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글로벌 스팀 최고 매출 2위(유료 게임 1위)를 달성했으며 정식 출시 당일인 현재까지 미국, 일본, 중국, 한국, 영국 등 주요 지역의 스팀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한편,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출시와 연계해 자사의 또 다른 글로벌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을 12일에 선보였다.

이번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은 세계관 설정 공유 등에 한계가 있는 타사와의 협업이 아닌 시프트업 자사 IP 간의 협업으로 자유로운 내부 리소스 공유, 소통을 기반하여 자사 IP 콜라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퀄리티를 지향했다.

스텔라 블레이드에서는 '니케 DLC'를 통해 △니케 전투 형식의 미니게임, △한정 코스튬, △인기 캐릭터 '홍련'과의 보스전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니케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및 한정 코스튬, △콜라보레이션 스토리, △스텔라 블레이드 보스전 형식의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스탠다드 에디션과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나뉜다. 컴플리트 에디션은 게임 본편과 게임 재화, 외형 아이템 특전은 물론 '니어: 오토마타', '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 DLC를 비롯해 오는 12월 12일까지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의상 교환 코드까지 전부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