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李대통령 자필서명 담긴 '디지털 굿즈' 배포한다

연합뉴스 황윤기
원문보기

대통령실, 李대통령 자필서명 담긴 '디지털 굿즈' 배포한다

속보
李대통령 "내년 이른 시기 국빈 방중 추진할 것"
국민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이재명 대통령 스마트워치 배경 화면[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민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이재명 대통령 스마트워치 배경 화면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윤기 기자 = 대통령실이 이재명 대통령의 자필 서명이 담긴 스마트워치·스마트폰 배경 화면 등 '디지털 굿즈'를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실은 12일 "이달 중 국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기념품 '대통령 디지털 굿즈'를 공식 공개하고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굿즈에는 이 대통령의 취임 선서식 미공개 사진과 내주 참석할 예정인 G7 정상회의 등 외교 현장 사진, 대통령 자필 메시지 등이 포함된다.

누구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대통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대통령실은 향후 디지털 굿즈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민 소통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 SNS를 통해 '대통령 시계를 국민도 함께 쓰고 싶다'는 요청이 다수 접수돼 이 같은 방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남국 디지털소통비서관은 "디지털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 아니라, 국민이 국정에 참여하고 연결되는 감각적인 소통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water@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