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S엠트론, 국내 최고 마력 MT9 자율작업 트랙터 출시

머니투데이 김호빈기자
원문보기

LS엠트론, 국내 최고 마력 MT9 자율작업 트랙터 출시

속보
"尹, 美개입 차단하려 선거직후 혼란 틈타 계엄 12월3일로 결정"
MT9 자율작업 트랙터 구매 고객이 자율작업으로 콩 파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S엠트론

MT9 자율작업 트랙터 구매 고객이 자율작업으로 콩 파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S엠트론


LS엠트론은 국내 최고 마력 트랙터인 'MT9 자율작업 트랙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MT9 자율작업 트랙터는 143마력을 갖췄다. 또 정밀 위치 정보 시스템인 RTK(실시간 위치 보정 기술)·GNSS(전 지구 위성항법 시스템)를 적용해 정지 시 위치 최대 오차를 2cm 이내로 줄였다.

사용자들은 높은 정밀도로 중복 작업 영역을 최소화하고 경작 시간을 단축해 수확량을 늘릴 수 있다. LS엠트론은 양파 농사 테스트 결과 수동 작업보다 경작 시간을 25% 단축했고 수확량은 7% 증가했다고 밝혔다.

MT9 자율작업 트랙터는 △다각형 경작지 설정 △AB 곡선 모드(곡선 형태의 경작지에서 자율작업하는 기능) △새머리 구간 작업(경작지 외곽을 일정한 폭으로 자율작업하는 기능) 등 새로운 자율작업 기능을 개발해 복잡한 형태의 경작지에서도 자율작업이 가능하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1인당 경지 면적이 늘어나며 농업의 첨단화가 빨라지고 있다"며 "자율작업 기술을 선도해 무인 농업 시대를 열 겠다"고 말했다.

김호빈 기자 hob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