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오픈플로우' 국내 유일 파트너 선정

뉴시스 송혜리
원문보기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오픈플로우' 국내 유일 파트너 선정

속보
서울 강남구청역 인근 10중 추돌사고…6명 부상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과정 자동화…데이터 분석·AI 개발 집중하도록 지원
무제한 연결성·AI 대응성능·기업환경 최적화 확장성으로 실질적 가치 창출
메가존클라우드CI(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메가존클라우드CI(사진=메가존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는 스노우플레이크의 새로운 데이터 이동 서비스 '오픈플로우'의 출시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픈플로우는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데이터 처리 흐름 구성 과정을 자동화해, 기업들이 복잡한 인프라 관리 대신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데이터 이동 서비스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연례 컨퍼런스에서 오픈플로우를 공개했다.

오픈플로우는 정형·비정형 데이터는 물론 배치(batch) 및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까지 쉽게 연결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게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이동과 통합 작업을 간소화하면서도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하고, AI 분석 및 모델 학습에 최적화된 데이터 흐름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서 유일하게 스노우플레이크의 오픈플로우 공식 출시 파트너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오픈플로우를 통해 온프레미스(내부시스템)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손쉽게 연결하고, 빠르고 유연한 AI 분석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회사는 금융, 게임, 제조,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최적해온 아키텍처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데이터 활용 속도를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최고매출책임자(CRO)는 "오픈플로우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 인프라를 한층 더 유연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분석 역량 또한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노우플레이크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 환경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