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농기센터, 농업용 드론방제교육 성료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군농기센터, 농업용 드론방제교육 성료

서울맑음 / 1.6 °
[김록현 기자]

드론조종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이 드론방제 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드론조종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이 드론방제 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드론조종자격증을 취득했으나 현장에서 드론방제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드론방제 실무교육'이 실시했다.

농기센터는 지난 3월~5월까지 17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이론교육과 1:1 맞춤형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드론방제 전에 해야 할 기체 안전성 인증, 비행승인 등 행정절차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안전사고 사례 등 이론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음성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항공방제를 위한 드론의 속도와 작물과의 높이, 방제 비행패턴 등을 실습했다.

이번 방제드론 실무교육은 농번기와 겹쳐 11명의 교육생이 이론과 실습을 이수했다.


농기센터는 향후 임대용 방제드론을 확보할 시 실무교육 이수자에 한해 별도의 사전교육 없이도 임차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채기욱 음성군농기센터소장은 "드론방제 실무교육을 통해 드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용 드론자격증 취득과 실무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센터는 지난 2022년 20명의 농민을 시작으로 2023년 30명, 2024년 30명 등 80명의 농민에게 드론방제를 위한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10명의 농민을 선발해 자격증취득 지원을 하고 있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