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멋있어 보이던 과거 민정수석들, 검찰과 소통에 어려움”…'특수통' 오광수 임명 배경이?

JTBC
원문보기

“멋있어 보이던 과거 민정수석들, 검찰과 소통에 어려움”…'특수통' 오광수 임명 배경이?

속보
특검, '김건희 집사' 김예성에 징역 8년 구형
조국 전 민정수석 등 재조명
이재명 대통령과 이틀 전(7일) 한남동 관저에서 만찬을 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광수 민정수석의 발탁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전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도 검찰 출신이라는 여권의 우려를 잘 알고 계신다"며 "하지만 검찰과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개혁을 위해서 임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에는 멋있어 보이는 인사가 민정수석을 하다 보니 검찰과 소통이 어려움이 있었던 게 아니냐"고 덧붙였습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대통령도 검찰 특수부 출신인 오광수 민정수석 발탁에 대한

우려를 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민정수석 그 특수부 출신이라고 얘기 많았는데 그 대목은 어떻게 보셨어요? 여기까지만 하고} 그분의 경우에 이제 그날 대통령님께서, {뭐라고 하셨습니까?} 여권 일각에서 좀 우려가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검찰개혁의 실질적인 역할의 필요해서 임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그렇지만 사실상 그 인사가 실질적으로 검찰과 소통하고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중심으로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한다.


과거 민정수석과 달리

검찰 소통에 방점을 찍었다는 겁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과거에 민정수석 인사들이 좀 약간은 그 좀 멋있어 보이는 그런 이제 사람을 이렇게 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 경우에 실질적으로 검찰과 소통하면서 검찰에 대한 여러 가지 뭐 소통을 하는 데 좀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던 거 아니냐.

여권 일각에서는 교수 출신 조국 전 민정수석이 비검찰 출신이라 검찰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전 의원은 이 대통령이 오 수석의 검찰개혁 의지는 확인했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이번에 인사는 검찰개혁에 대한 의지도 확고하고, 그거는 이미 확인을 했고 그렇기 때문에 검찰에 대해서 어떤 직접적인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그런 인사로 그렇게 감안을 했다, 라는 취지로 말씀



김필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