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소나 4 리바이벌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
루머로만 전해지던 페르소나 4 리메이크가 그 베일을 벗었다.
아틀러스는 9일 오전 2시(국내 시간) 진행된 Xbox 쇼케이스를 통해 페르소나 4 리바이벌(Persona 4 Revival)을 공개했다. 페르소나 4 리바이벌은 2008년 출시된 페르소나 4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발전된 그래픽으로 표현된 야소이나바 마을과 이를 활보하는 주인공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콘텐츠나 시스템 변경점, 출시일 등 추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페르소나 4 리바이벌 스크린샷 (사진출처: Xbox 상점 페이지) |
2008년 발매된 페르소나 4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많은 팬을 보유한 작품이다. 특히 전작보다 발전한 시스템, 인간관계에 대한 세밀한 묘사로 호평 받으며, 페르소나 3와 함께 시리즈 간판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페르소나 4 리바이벌은 2023년 출시된 페르소나 3 리로드에 이어 시리즈 두 번째 리메이크 작품이다. 다만 페르소나 3 리로드는 "콘텐츠 관련 DLC 출시 계획은 없다"는 제작진의 발언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월 추가 스토리가 포함된 에피소드 아이기스 DLC를 출시하며 유저들의 불만을 자아낸 바 있다. 페르소나 4 리바이벌은 이와 다른 행보를 보일지, 혹은 같은 모습으로 또다시 원성을 자아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페르소나 4 리바이벌은 Xbox 시리즈 X/S, PS5, PC로 발매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