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UNL 결승 리뷰] '138번째 호우~' 호날두 동점골→승부차기 승리...포르투갈, 스페인 잡고 2번째 우승

인터풋볼
원문보기

[UNL 결승 리뷰] '138번째 호우~' 호날두 동점골→승부차기 승리...포르투갈, 스페인 잡고 2번째 우승

속보
대통령실 "이 대통령, 환단고기 관련 주장에 동의·연구 지시한 것 아냐"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포르투갈이 또 우승을 했다.

포르투갈은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UNL) 결승전에서 스페인과 2-2로 비겼는데 승부차기에서 승리를 했다. 포르투갈은 2018-19시즌에 이어 통산 2번째 우승에 성공했다.

[선발 라인업]

포르투갈은 디오구 코스타, 누누 멘데스, 곤살루 이그나시오, 후벵 디아스, 주앙 네베스, 베르나르두 실바,브루노 페르난데스, 비티냐, 프란시스코 콘세이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드로 네투가 선발로 나섰다.

스페인은 우나이 시몬, 마크 쿠쿠렐라, 딘 후이센, 로빈 르 노르망, 오스카 밍구에사, 파비안 루이스, 마르틴 수비멘디, 페드리, 니코 윌리엄스, 미켈 오야르자발, 라민 야말이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난타전 양상, 오야르자발 골로 스페인 역전





시작부터 포르투갈은 공격적으로 나섰다. 전반 5분 네베스 슈팅은 빗나갔다. 스페인은 야말을 활용한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15분 페드리 슈팅을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17분 윌리엄스 슈팅은 골문 위로 날아갔다. 전반 21분 수비멘디가 선제골을 기록하면서 스페인이 앞서갔다.

포르투갈은 바로 대응했다. 전반 26분 네투가 내준 패스를 멘데스가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1-1이 된 상황에서 스페인은 계속 두들겼다. 전반 29분 윌리엄스 슈팅은 옆으로 나갔다. 팽팽한 공방전이 이어졌다. 전반 43분 야말 슈팅은 막혔다.

오야르자발이 전반 45분 페드리 패스를 받아 골로 연결하면서 스페인이 2-1로 앞서갔다. 전반은 스페인의 2-1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호날두가 원점 만들었다! 2-2로 연장전 향해




후반 시작과 함께 포르투갈은 후벵 네베스, 넬송 세메두를 추가해 힘을 줬다. 후반 8분 네베스 슈팅은 막혔다. 후반 16분 호날두가 골을 기록하면서 2-2 동점이 됐다. 스페인은 몰아치기 시작했다. 후반 18분 페드리 슈팅은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24분 윌리엄스 슈팅은 빗나갔다.

포르투갈은 후반 29분 헤나투 베이가, 하파엘 레앙을 투입했다. 스페인은 후반 30분 이스코, 미켈 메리노를 추가하면서 기동력을 더했다. 후반 32분 야말이 슈팅을 했지만 코스타가 막았다. 후반 38분 이스코 슈팅도 코스타가 막으면서 포르투갈은 위기를 넘겼다. 포르투갈은 후반 43분 곤살루 하무스 투입으로 최전방에 변화를 줬다. 종료 직전 브루노 슈팅은 골문을 외면했다. 승부는 연장전으로 향했다.


[연장전]


스페인은 알렉스 바에나, 페드로 포로를 넣었다. 연장 전반 8분 쿠쿠렐라 슈팅은 빗나갔다. 연장 15분 야말 슈팅은 코스타 정면으로 향했다. 연장 후반 시작과 함께 스페인은 예레미 피노를 추가했고 포르투갈은 디오구 조타를 썼다. 연장 후반 3분 포로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연장 후반 6분 스페인은 알바로 모라타를 추가했다. 종료 직전 조타 헤더는 빗나갔다. 승부차기에서 결과가 결정되게 됐다.

[승부차기]

포르투갈 첫 번째 키커 하무스는 성공했다. 스페인 첫 키커 메리노도 성공했다. 비티냐, 바에나, 브루노, 이스코, 멘데스가 각각 성공했는데 모라타가 실축을 하면서 포르투갈이 기회를 잡았다. 마지막 키커 네베스가 성공을 해 포르투갈이 우승을 했다.

[경기결과]

포르투갈(2) :누누 멘데스(전반 26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후반 16분)

스페인(2) : 마르틴 수비멘디(전반 21분), 미켈 오야르자발(전반 4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