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JK김동욱 "이재명 대통령 G7 초청, 캐나다에 확인해야"

뉴시스 신효령
원문보기

JK김동욱 "이재명 대통령 G7 초청, 캐나다에 확인해야"

속보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민주당 탈당…수사 적극 협조"
[서울=뉴시스] JK김동욱. (사진=뉴시스 DB) 2025.06.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JK김동욱. (사진=뉴시스 DB) 2025.06.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가수 JK김동욱이 이재명 정부를 거듭 저격했다.

JK김동욱은 지난 7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이 좌파 떨거지 XX들, DM(다이렉트 메시지) 수준이 다 같은 학원을 다니냐"라고 적었다.

이어 "가서 캐나다에서 열리는 G7에나 초청 받았는지 확인이나 하고 와서 형한테 DM 해라. 알아 들었제"라며 이재명 대통령의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에 의문을 표했다.

이날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이 오는 15∼17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참석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대통령이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6일 오전9시(한국시간 6일 오후10시) 약 20분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첫 정상 통화를 했다고 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한 미국 백악관 또는 트럼프 대통령의 공식 발표는 8일 현재까지 없다.

JK김동욱은 지난 5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트럼프형 전화 한 통 넣어줘라. 국격 떨어진다고 국민들 성화가 난리가 아니네. 시간 없으면 애들 시켜 봉화라도 피워주던가"라고 적었다. 지난 4일 이재명 대통령 취임 후 한미 정상 간 첫 전화 통화는 성사되지 않았다.


아울러 JK김동욱은 제21대 대통령선거 당일인 3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결국 싣지 말아야 될 곡들을 실어야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구나. 이런 불안감이 있었기에 나도 자연스럽게 그런 곡을 쓰게 되지 않았을까"라고 썼다. 그러면서 "이젠 사랑 노래보다 겪지 말아야 될 세상을 노래하는 시간들이 많아질 듯"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욱은 12·3 내란 사태 이후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적극 옹호해온 데 이어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한편 JK김동욱은 2002년 가수로 데뷔했다. '일밤-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