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국민 대부분 원치 않은 이재명 취임"…'사죄' 큰 절 [소셜픽]

JTBC
원문보기

김문수 "국민 대부분 원치 않은 이재명 취임"…'사죄' 큰 절 [소셜픽]

속보
뉴욕증시, AI주 호조에 일제 상승 마감…S&P 0.64%↑


대선에 패배한 국민의힘은 어제(4일)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했습니다.

김문수 전 후보는 큰절하며 사과했는데, 이재명 정부를 향해서는 각을 세웠습니다.

[김문수/전 국민의힘 대선 후보 (어제) : 정말 국민들이 대부분 원하지 않던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취임을 하게 되는 과정을 보면서 역사는 이렇게 가는구나…]

대선 캠프 해단식에 참석한 김문수 전 후보는 당원에게 사과한 뒤, 패배의 원인을 하나씩 짚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거취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김 후보가 대선 당시 언론에 공지를 하기 위해 운영했던 단체 대화방도 유지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준일/시사평론가 (어제 /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 단톡방, 대선 후보 단톡방에 방폭을 하지 않고 계속 유지한다는 거예요. {그게 굉장히 의미심장해요. 기자들한테 이 소식 전하는 단톡방이 있거든요.} 공지방. {대선에서 패배했으면 이제 깨야 되는데 그 방을 안 깨고 계속 유지하겠다고 공지를 했답니다.}]

김재원 전 비서실장은 대선 패배 직후 운동하는 김 전 후보의 영상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조용한 행보 대신, 김 후보가 계속해서 당권 도전 등으로 정치를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