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LA서 영향력 있는 리더 'LA 500' 선정

연합뉴스 김경윤
원문보기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LA서 영향력 있는 리더 'LA 500' 선정

속보
법무부,검사장급 인사···검찰국장에 이응철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대표[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김준구 네이버웹툰·웹툰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500인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버웹툰은 미국 경제지 LA 비즈니스 저널이 발표하는 '2025 LA 500'에 김 대표가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 명단에는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J.J 에이브럼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 등이 포함됐다.

LA 비즈니스 저널은 김 대표를 "만화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그가 이끄는 웹툰 엔터가 "9개 언어로 제공되는 세계 최대 웹툰 플랫폼, 미디어 각색 및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N 등을 브랜드로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웹툰의 모회사인 웹툰 엔터는 현재 LA에 본사를 두고 현지에서 웹툰·웹소설 지식재산(IP)을 확장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벌여나가는 중이다.

웹툰 '스태그타운', '로어 올림푸스', '데스 오브 어 팝 스타', '프리킹 로멘스' 등이 미국 제작사와의 협업을 거쳐 애니메이션, 실사 영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