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민심터치] 2017년 조기대선 땐 '민주당 완승'…800만 서울 표심, 이번엔?

JTBC
원문보기

[민심터치] 2017년 조기대선 땐 '민주당 완승'…800만 서울 표심, 이번엔?

속보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최종점검 완료…추진제 충전시작


민심터치 다시 돌아왔습니다. 현재 시각 오후 11시 19분 20초가 지나고 있는데요. JTBC는 현재 이재명 후보의 당선 가능성을 유력이라고 판단한 상태입니다. 개표율 상 1·2위 순위가 바뀔 가능성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판단을 내린 상황입니다. 1위 48.3%, 2위 43.3%로 5.0%P 차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쯤 되면요. 이재명 후보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직선제 개헌 이후에 박근혜 대통령이 유일하게 괴반 득표를 했었죠. 51.55%를 넘길 수 있을 것인가? 50%를 넘길 것인가, 이것도 관전 포인트로 가져가도 좋을 것 같고요. 제3의 후보인 이준석 후보가 10%로 올라갈 수 있느냐, 이것도 한 번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수도, 서울의 상황을 한 번 볼 텐데요. 서울이 19대 대선, 그러니까 지금처럼 전 정권 심판의 성격이 매우 강했던 조기 대선이었잖아요. 그래서 19대 대선을 먼저 봐야 할 것 같은데 25개 자치구 전부를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당시 석권을 했습니다. 보수 텃밭이라고 하는 서초, 강남, 송파, 용산, 이런 곳까지도 민주당 후보의 손을 들어줬다는 것이죠.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가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