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동안 나오지 못했던 나츠(밴드)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
1년 만에 넥슨 '블루 아카이브'의 '방디 더 록!'이 완성됐다. 이제 카페에서 네 명이 모여 밴드 연주를 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3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의 신규 캐릭터 '유토리 나츠(밴드)'의 스킬 컷신 및 정보를 공개했다. 기존 이벤트 '-ive aLIVE'의 복각과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나츠(밴드)는 방과 후 디저트부의 밴드 이벤트가 처음 나왔을 때 유일하게 출시되지 못했던 학생이다. 이후 1년 동안 등장하지 않아 모두에게 잊혀졌지만 이번 이벤트 복각과 함께 마침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됐다.
탱커로 활약했던 원본과 달리 나츠(밴드)는 폭발 타입 힐러다. 이는 다른 멤버들과 속성을 맞추면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한 설계로 분석된다.
나츠(밴드)의 주요 특징은 광역 치유 능력이다. 광역 치유는 파티 안정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고층 공략 시 필수다. 여기에 나츠(밴드)는 힐뿐만 아니라 슈가러시 스택까지 채워주니 다른 밴드 멤버들과 편성하면 일석이조다.
- 나츠(밴드) 스킬 번역 |
EX 스킬 '위대한 울림'은 시전 시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아군에게 일정 시간마다 치유력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시킨다. 또한 이때 자신에게 슈가러시를 부여한다. 슈가러시는 최대 2 중첩까지 가능하다.
기본 스킬 '플래닝&매니지먼트'는 나츠(밴드)가 통상 공격을 일정 횟수 가할 때마다 자신의 치유력을 높인다. 노말 스킬 발동에 맞춰서 EX 스킬을 쓰면 회복량이 늘어나므로 파티 유지력이 상승한다.
다만 해당 효과를 받고 회복해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는 게 좋다. 효과 시간과 힐이 필요한 시간이 무조건 겹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패시브 스킬 '스위트·스트로크'는 나츠의 통상 공격 사거리와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원본이 탱커라 사거리가 짧은 나츠(밴드)의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높여준다. 아울러 사거리가 길어진 만큼보다 많은 아군에게 힐을 주는 게 가능하다.
서브 스킬 '록의 인도'는 아군이 슈가러시를 일정 개수 획득할 때마다 나츠(밴드)에게 리듬업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나츠(밴드)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공격력 감소량은 리듬업 버프의 중첩 수에 따라 점차 증가한다.
나츠(밴드)의 스킬 구성을 살펴보면 사용처가 명확하다. 바로 제약해제결전 '세트의 분노'다. 슈가러시 버프로 시너지를 일으키기 위해선 기존의 요시미(밴드)와 카즈사(밴드)와 조합해야 한다. 두 학생은 이미 제약해제결전에서 열심히 활약 중에 있다.
자리가 없어서 넣지 못했던 아이리(밴드) 대신 나츠(밴드)가 힐러로 투입되면 슈가러시 8중첩 유지가 쉬워진다. 그러면 요시미(밴드)의 기본 스킬 '비주얼 메이커'의 피해량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광역 지속 회복이라는 점에서 나츠(밴드)는 시구레(온천)이나 하나코의 역할을 대신 수행 가능하다. 다만 스트라이커이기 때문에 조합을 다시 구성할 필요가 있다. 코코나 자리에 나츠(밴드)를 넣고, 하나코와 시구레(온천) 자리에 아츠코(수영복)을 편성하는 게 이상적이다.
서브 스킬로 제공되는 공격력 감소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기본 스킬로 부여하는 코타마의 공격력 감소와 중첩되므로 이전보다 안정적으로 100층 이상을 공략하는 게 가능해졌다.
결론적으로 나츠(밴드)는 기존 밴드 조합을 완전하게 만들고 싶은 선생님, 제약해제결전 고층 클리어를 원하는 선생님, 나츠가 최애캐인 선생님들이 아니라면 굳이 뽑을 필요가 없다. 나츠(밴드)가 없는 지금도 100층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정 캐릭터였던 요시미(밴드)와 카즈사(밴드)와 달리 통상 캐릭터라는 점에서 급하게 뽑을 이유도 없다. 오히려 다음 이벤트 스토리에 나올 수영복 학생이나 다가올 페스 캐릭터를 위해 청휘석을 아끼도록 하자.
- 나츠(밴드) PV 및 스킬 번역 영상<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