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짐 로저스 이재명 지지' 진위 공방…국민의힘 "대국민 사기"

JTBC
원문보기

'짐 로저스 이재명 지지' 진위 공방…국민의힘 "대국민 사기"

속보
특검, '공천 개입' 이준석 대표 조사 9시간 40분 만에 종료


[앵커]

미국 유명 투자자 짐 로저스가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한 게 맞는 건지, 진위 여부를 놓고도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국민의힘은 지지 의사를 밝힌 게 아닌데도 대국민 사기극을 벌였다며 이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죄로 고발했습니다.

이 소식은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9일 김진향 전 개성공단 이사장은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세계 3대 투자자로 꼽히는 미국 기업인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보낸 것이라며,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후보 지지선언을 대독했습니다.


[김진향/전 개성공단 이사장 (지난 5월 29일) : 대한민국 평화 성장 글로벌 리더십의 새로운 장을 열 용기 비전을 가진 지도자 이재명 후보를 강력히 지지합니다.]

하지만 로저스 회장이 "그런 적 없다"고 말한 게 보도되자, 국민의힘은 '사기'라고 공세를 퍼부었습니다.

[장동혁/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장 : 대한민국의 신뢰가 추락했습니다. 거의 국제 사기 대선 후보, 보이스피싱 대선 후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논란이 일자 김 전 이사장이 로저스 회장과 주고 받은 메시지까지 직접 공개하며 로저스 회장의 이재명 후보 지지는 사실이라고 했습니다.

다만 메시지엔 로저스 회장이 '이재명 후보를 잘 알진 못한다'는 내용 등도 들어있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후보와 김 전 이사장을 허위사실 공표죄로 고발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오늘(2일) 유튜브 방송에서 한 말도 논란입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 제가 들은 바로는 '빨리 정리해 주자'였다고. 빨리 기각해주자. 깔끔하게. 그런데 어느 날 바뀌었대요.]

지난달 대법원이 자신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한 게 황당했다는 겁니다.

[김용태/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이것이야말로 사법농단입니다. 누가 대법원 내부 정보를 줬습니까. 언제 어떤 경로로 들었습니까.]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대법원에 내통자가 있다는 실토"냐며 대법원에 사실인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영상취재 김영묵 신승규 / 영상편집 백경화]

신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