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부울경'·이명박 '청계천' 출격…'2번 김문수' 지지 호소

머니투데이 안재용기자
원문보기

박근혜 '부울경'·이명박 '청계천' 출격…'2번 김문수' 지지 호소

속보
부산 기장군 공장 화재…소방 대응 2단계 발령
[the300]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와 이명박 전 대통령이 27일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회동하고 있다. 2025.5.2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와 이명박 전 대통령이 27일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회동하고 있다. 2025.5.2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원에 나선다.

2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청계천을 찾을 예정이다. 서울 청계광장 인근 식당에서 오찬을 가진 뒤 청계천을 걸으며 시민들과 만난다.

이날 행사에는 정정길 전 대통령 실장, 이종찬 전 민정수석, 류우익 전 통일부 장관, 맹형규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10여명이 동행한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김문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김 후보와 만나 "김문수 후보는 노동자도 잘 알고, 기업 유치 경험이 있는 행정가로서 국가 경영할 수 있는 좋은 대통령이 됐으면 좋겠다"고 조언한 바 있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31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5.05.31. lmy@newsis.com /사진=이무열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31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5.05.31. lmy@newsis.com /사진=이무열


박 전 대통령도 같은 날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을 돌며 김문수 후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유영하 국민의힘 의원은 SNS(소셜미디어)에 "박 전 대통령께서 2일 오전 11시 부산 범어사에서 차담과 공양을 하신 후 오후 2시 울산 장생포 문화단지를 들른 뒤 오후 5시 진주 중앙시장을 방문한다"고 적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달 말에도 지난 2017년 탄핵 이후 처음으로 대구 서문시장을 찾은 바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서문시장 방문 당시 "며칠 전 김문수 후보께서 동성로 유세를 할 때 많은 분들이 저를 보고 싶어 한다는 이야기를 하셨다고 해 가슴이 뭉클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달 24일 사저에서 김문수 후보를 만나 "당이 여러 가지 일들이 많았지만, 지난 일에 연연하지 말고 하나로 뭉쳐 선거를 치러 반드시 이겨달라"며 "그동안의 일들은 후보가 다 잊고, 하나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다. 개인적으로 섭섭한 일이 있더라도 다 내려놓고 정말 나라를 위해 꼭 승리해 주길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