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유시민 논란 집중 공격 "국민 기만"

JTBC
원문보기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유시민 논란 집중 공격 "국민 기만"

속보
공수처, '민중기 편파 수사 의혹' 수사4부 배당


[앵커]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 아들의 인터넷 댓글 논란과 또 유시민 작가의 설난영 씨 관련 발언을 집중 공략했습니다. 유 작가가 발언 일부만 사과한 걸 놓고도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여도현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본인의 사법리스크에 더해, 이 후보 아들의 인터넷 댓글 논란을 묶어 가족 전체를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 본인, 부인, 장남 모두가 전과자이거나 범죄 혐의자입니다. 이런 가족이 어떻게 대한민국의 얼굴이 될 수 있겠습니까?]


민주당은 앞서 이 후보 아들과 관련한 문제는 이미 책임을 진 문제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조승래/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지난 5월 29일) : 2022년 대선 이후 윤석열 정부 시절 당사자는 혹독한 수사와 재판을 거쳐 벌금 500만원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자신의 과오에 대해 지난해 최종적으로 법적인 책임을 진 것입니다. 대선을 5일 앞둔 시점에 과거 문제를 마치 새로운 일인 것처럼 선거에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

하지만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늘도 관련 의혹을 재차 제기하면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인터넷 노름을 하거나 또는 온갖 욕을 인터넷에 올리는 이런 이야기는 저는 못 들어봤습니다. 가정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죠.]

국민의힘은 김 후보의 배우자인 설난영 씨에 대한 유시민 작가의 발언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날을 세웠습니다.

[나경원/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 유시민 씨의 발언입니다. 결국 기득권 진보 좌파의 민낯을 보여줬다. 여성차별 또 학력차별에 대한 실상을 보여준 것에 대해서 분노하고 있습니다. ]


유 작가가 발언 일부만 사과한 데 대해서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며 '국민들이 용서할 것'이라 말한 이 후보도 겨냥했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선대위원장은 유 작가가 설 씨에겐 사과하지 않았다면서, 이 후보는 유 작가의 발언이 설 씨 때문이라고 은근슬쩍 책임을 전가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이지수 / 영상편집 이지혜]

여도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