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라인업] '전진우 출격' 전북vs'에릭 선발' 울산…현대가 더비 선발 명단 공개

인터풋볼
원문보기

[K리그1 라인업] '전진우 출격' 전북vs'에릭 선발' 울산…현대가 더비 선발 명단 공개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주대은 기자(전주)] 전북 현대 모터스와 울산HD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전북과 울산은 31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7라운드에서 격돌한다. 현재 전북은 9승 5무 2패(승점 32점)로1위, 울산은 8승 5무 5패(승점 29점)로 3위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전북은 송민규, 티아고, 전진우, 김진규, 강상윤, 박진섭, 김태현, 김영빈, 홍정호, 김태환, 송범근이 선발 출전한다. 김정훈, 최철순, 연제운, 보아텡, 이승우, 진태호, 이영재, 권창훈, 박재용이 대기한다.

울산은 에릭, 엄원상, 이청용, 정우영, 보야니치, 고승범, 루빅손, 최석현, 서명관, 김영권, 조현우가 출격한다. 벤치 명단에 문정인, 이재익, 황석호, 강상우, 김민우, 이진현, 라카바, 윤재석, 야고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즌 전북의 분위기는 최고다. 시즌을 앞두고 지휘봉을 잡은 거스 포옛 감독이 팀을 완전히 바꿨다. 지난 5라운드 포항전부터 코리아컵 포함 14경기 동안 패배가 없다. K리그1에선 12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디팬딩 챔피언' 울산도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최근 공식전 7경기 동안 진 적이 없다. 리그에선 6경기 동안 3승 3무를 기록 중이다. 다가오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을 앞두고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현대가 더비'라고 불리는 두 팀의 맞대결은 이번 시즌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전북이 오랜 부진에서 벗어나며 선두를 달리고 있기 때문. 실제로 지난 29일 경기 티켓이 전석 매진됐다. 3만 2천여 명의 관중이 전주성을 찾을 예정이다.

역대 전적은 울산이 44승 30무 42패로 근소하게 앞선다. 최근 10경기에서도 울산이 6승 2무 2패로 강세였다. 올 시즌 첫 현대가 더비에선 울산이 보야니치의 결승골로 1-0 승리했다. 이번 현대가 더비에선 어떤 팀이 웃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