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가짜뉴스 올렸다 내렸다 반복…"이수정? 급수정!" 경찰 고발

SBS 배성재 기자
원문보기

[자막뉴스] 가짜뉴스 올렸다 내렸다 반복…"이수정? 급수정!" 경찰 고발

속보
'폭발물 설치 신고' 카카오 "안전 확인후 내일 정상 출근"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수원정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잇따라 허위 정보를 SNS에 올려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이 위원장은 그제(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 젓가락을 들고 모여앉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이거야말로 가해인 거 모르세요?"라고 적었습니다.

이들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의 '여성 신체 발언' 논란에 대해 2차 가해를 했다는 취지인데, 알고 보니 이 사진은 이 후보 발언이 있기 2주 전인 5월 13일 촬영됐었습니다.

잠시 뒤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와 두 아들에 대한 병역 정보를 게재했는데, 역시 잘못된 정보였습니다.


세 사람 모두 '군대 면제'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 이 후보 외에 두 아들은 공군에서 만기 전역한 것으로 확인된 겁니다.

현재 두 게시물 모두 이 위원장의 페이스북에서 삭제된 상태입니다.

이 위원장은 오늘(30일) 게시물을 통해 "선거 때다 보니 끌려들어 간 채팅방에서 잘못된 정보들이 많이 올라온다"며 "잠시의 판단 착오도 범죄로 간주될 수 있겠다는 깨달음을 얻는 계기가 됐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아니면 말고 식의 '급수정' 이수정 위원장의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 배성재, 영상편집 : 소지혜, 디자인 : 김보경,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