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한국타이어, 브랜드경쟁력 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연합뉴스TV 오주현
원문보기

[비즈&] 한국타이어, 브랜드경쟁력 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속보
코스피, 사상 첫 4280선 돌파…장중 4281.55 터치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9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국타이어, 브랜드경쟁력 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조업 부문의 타이어 업종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건데요.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과의 관계, 충성도 등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 광장시장에 스타벅스…판매액 일부 시장 상생기금으로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 '광장마켓점'을 개점했습니다.

광장마켓점은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복고풍 콘셉트로 꾸며졌습니다.


스타벅스는 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광장시장 상생에 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전, 산불 피해복구에 265억 투입…재난 대응체계 개편

한국전력이 지난 3월 발생한 영남권 대형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265억원을 투입합니다.


한전은 피해지역 전력 설비를 특별점검한 결과 1만188건의 피해가 확인돼 223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42억원 규모의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향후 대형 산불에 의한 전력 설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대응 체계를 전면 개편할 예정입니다.

▶ 한화갤러리아, 쌍둥이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2천만 원

한화갤러리아가 쌍둥이를 출산한 직원에게 한화 육아동행지원금 2천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출산 가정에 현금 1천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갤러리아를 포함한 한화그룹 일부 계열사에 올해 처음 도입됐습니다.

횟수에 관계 없이 출산시 1천만원을 지원하고, 다둥이의 경우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원금을 책정합니다.

▶ SK하이닉스 경영진 실리콘밸리로…AI 인재 발굴한다

SK하이닉스 경영진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총출동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 비전을 함께 실현할 인공지능 인재 확보에 나섭니다.

SK하이닉스는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서 '2025 SK 글로벌 포럼'을 열고 미국 내 인재들을 초청합니다.

포럼에는 SK하이닉스의 기술력을 담은 전시 공간이 마련되며, 곽노정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직접 참석해 인재들과 교류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