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서산 모텔 화재 1명 사망…을지로 큰불 밤샘 진화

SBS 김진우 기자
원문보기

서산 모텔 화재 1명 사망…을지로 큰불 밤샘 진화

속보
李대통령 "이혜훈, 차이 조율 과정 필요…국민 검증 통과해야"
<앵커>

어젯(28일)밤 충남 서산의 한 모텔에서 불이 나 투숙객 1명이 숨지고 20명이 다쳤습니다. 어제 서울 중구 을지로 한복판에서도 큰 불이 나 주변 점포 수십 개가 불에 탔습니다.

밤사이 사건 사고 소식, 김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불이 난 건물 앞에서 소방차와 소방 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젯밤 9시 반쯤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 있는 한 4층짜리 모텔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은 2층 객실에서 시작됐는데, 해당 객실 투숙객 1명이 숨졌고 다른 투숙객 20명이 다쳤습니다.

1시간 30여 분만에 불은 완전히 꺼졌으며, 경찰과 소방은 오늘 합동감식에 나설 계획입니다.

---


건물에서 시커먼 연기가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어제 오후 3시 반쯤, 서울 중구 을지로 세운상가 인근의 한 노후화된 건물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진화에 나섰고, 화재 발생 약 12시간 반 만에 완전히 불을 껐습니다.


이 불로 상가 건물 3층에 있던 70대 남성이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또 일대 110개 넘는 점포 가운데 절반가량이 불에 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목격자 : 제가 여기서 장사를 40년 했는데 건져 놓은 게 하나도 없고 (다 타버렸어요.) 정말 막막합니다.]

밤샘 진화에 나선 소방당국은 노후화된 상가 건물 1층에서 불이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어제 오후 5시 반쯤 경기 김포시 통진읍의 한 도로에서, 40대 남성 A 씨가 몰던 차량이 가드레일과 앞서 가던 차량을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피해 차량 운전자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가해 차량 운전자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으로 파악됐습니다.

(영상취재 : 이재영, 영상편집 : 정성훈, 화면제공 : 충남 서산소방서)

김진우 기자 hitrun@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