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검찰개혁 기본 스케줄 갖고 있어…집값은 공급 늘려 잡겠다"

아주경제 이건희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검찰개혁 기본 스케줄 갖고 있어…집값은 공급 늘려 잡겠다"

서울맑음 / 1.6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 앞에서 표심 잡기에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 앞에서 표심 잡기에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검찰개혁 계획을 일부 밝혔다.

이 후보는 28일 오후 MBC 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검찰개혁 시간표를 정확히 정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 스케줄은 갖고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에 사회자가 '검찰개혁이 과거처럼 지지부진해지는 것 아니냐'고 질문하자, 이 후보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사람이 하나밖에 없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검찰개혁을 언제까지 마칠 생각이냐'는 물음에 "굳이 수술 일자를 미리 알려고 하느냐. 지금은 모든 역량을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법 개혁과 관련해선 "(검찰개혁보다는) 조금 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며 답변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집값 문제에 대해 "'민주당이 집권하면 집값이 오를 테니 집을 사자'는 이야기가 있는데, 현상은 맞는 것 같다. 일반적으로 진보 정권은 세금을 부여하든지 소유를 제한하든지 수요 억제 정책을 펼쳤다"면서 "수요가 이런 억제를 이겨냈다. (저는) 세금으로 집값을 잡는 일은 하지 않겠다. 수요 통제를 위해 세금 활용은 피하는 게 좋고, 공급을 늘려 수요와 공급을 맞추자는 생각"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집값이 오르는 다른 이유 중 하나는 투자 자산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른 대체 수단으로 주식을 살리면 된다"며 "집값은 하향평준화나 상향이 아니라 원래 안정이 목표가 돼야 한다. 집값 문제는 지금까지의 민주 정부와는 다를 것"이라고 공언했다.
아주경제=이건희 기자 topkeontop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