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레이드 '잊혀진 사원' 업데이트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레이드 '잊혀진 사원' 업데이트

서울구름많음 / 0.0 °
[최진홍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에 신규 월드 레이드 콘텐츠 '잊혀진 사원'을 비롯해 룬 시스템 개편, 길드 아지트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잊혀진 사원'은 같은 월드 서버 내 이용자들이 5인에서 최대 10인까지 공격대를 구성해 도전하는 월드 레이드 콘텐츠다. 참가자들은 전용 맵에서 레이드 보스 '운명의 유해, 야마'를 공략하고 최대 신화 등급의 장비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잊혀진 사원'은 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며, 제한 시간 내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거나 공격대 전원이 사망하면 종료되어 이용자 간의 협력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요하다.


룬 시스템도 개편되어 성장 편의성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창조의 룬'은 모든 룬 보드에서 공명 효과를 발휘해 세팅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조의 룬'은 일반 룬 또는 다른 '창조의 룬'을 재료로 사용하는 '특수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또한, 룬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옵션을 최대 3회까지 변경할 수 있는 '옵션 교체' 시스템이 도입되어 룬 세팅의 유연성이 높아졌다.

이용자 간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길드 아지트' 기능도 추가됐다. 길드 아지트에서는 전용 업적 달성을 통해 길드 칭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만찬'과 '오늘의 운세' 콘텐츠로 전용 버프도 이용 가능하다. 아지트 내 '길드 대련장'에서는 전투력을 측정하거나 길드원 간 PvP를 즐기며 캐릭터 육성을 더욱 전략적으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월드 던전 '부식의 균열'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던전 내 무작위로 등장하는 '황금 코볼트'를 처치해 '파란 수정 열쇠'를 얻고, 이를 사용해 숨겨진 위치의 '수상한 상자'를 열어 '장인 승급서', '찬란한 생명의 핵'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