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새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성태 감독, 배우 이정하, 김도완, 김상호, 김주령, 유희재, 육준서, 임성균이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
육준서는 28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이 맡은 이걸재 캐릭터에 대해 “기존 팬층이 형성돼 있고 엄청난 특징을 가진 캐릭터다. 그것을 최대한 해치지 않는 선에서 표현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강철부대'로 얼굴을 알리며 방송인으로 활동을 시작한 육준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2023)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배우가 된 육준서의 두 번째 드라마다.
또한 육준서는 “연기자로서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디션을 보고 배역을 맡았다”고 털어놓으며, “그래서 감독님이 걱정을 많이 했을 거다. 얼마 되지 않은 대사와 분량이지만, 저답게 바꿔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 감독님이 신경을 많이 써줬다”고 전했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이정하(의겸)와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김도완(윤기)이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다.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6500만 회를 기록하고 '2020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한 웹툰 'ONE'을 원작으로 한다. '양자물리학' 이성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무빙'을 통해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이정하가 억눌린 싸움 본능을 각성한 전교 1등 의겸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의겸의 싸움 재능을 꿰뚫어 보고 하이스쿨 히어로즈 결성을 이끄는 윤기 역할은 장르불문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도완이 분했다. 김상호가 의겸의 아버지 김석태를, 김주령이 의겸의 어머니 명다빈을 연기한다. 유희제는 싸움 최강자 최기수, 육준서는 의문의 전학생 이걸재, 임성균은 1학년 일진 김승준으로 등장한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30일부터 웨이브를 통해 순차 공개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사진=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박정선 기자, 박세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