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프로축구 대구, 제15대 사령탑으로 김병수 감독 선임

뉴시스 김진엽
원문보기

프로축구 대구, 제15대 사령탑으로 김병수 감독 선임

서울흐림 / 7.0 °
내달 1일 광주전서 데뷔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의 김병수 감독. (사진=대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의 김병수 감독. (사진=대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가 제15대 사령탑으로 김병수 감독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김병수 대구 신임 감독은 제일은행과 코스모석유FC, 오이타 트리니타에서 선수로 활약한 뒤 지난 1998년부터 지도자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영남대학교 감독으로 재직하며 대학 무대를 평정, 다수의 우승을 이끌었고 유망 선수 발굴과 육성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이후 김 감독은 K리그2 서울이랜드FC를 시작으로, K리그1 강원FC와 K리그2 수원삼성의 사령탑을 역임하며 K리그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략적 역량을 선보였다.

창의적이면서도 조직적인 패스 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전술 운영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 측은 "지역에서 감독 경험을 해 본 김 감독은 대구의 축구적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 선수단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팀 전술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팀이 직면한 위기를 타개하고자 K리그1에서 경험을 갖춘 지도자, 자기 철학과 전술을 팀에 접목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지도자, 그리고 강한 리더십으로 선수단을 이끌 수 있는 지도자를 선임 기준으로 삼아왔다"며 "김 감독은 이 같은 기준을 고루 충족하는 적임자였으며, 향후 전술적 구상에 맞춘 선수단 보강과 체계적인 팀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전력 강화를 이뤄 갈 계획"이라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김 감독은 이날 전북현대전 홈경기를 현장에서 참관한 뒤, 오는 29일 선수단과 상견례를 가질 예정이다.

이후 내달 1일 대구iM뱅크파크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17라운드 광주FC와의 홈경기에서 대구 지휘봉을 잡고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