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김소향, 박혜나→김려원...뮤지컬 '마리 퀴리' 역대급 캐스팅 공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원문보기

김소향, 박혜나→김려원...뮤지컬 '마리 퀴리' 역대급 캐스팅 공개

속보
장동혁, 역대 최장 필리버스터 기록 경신…17시간 12분 돌파
(MHN 오세나 인턴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의 자부심으로 자리 잡은 '마리 퀴리'가 네 번째 시즌을 맞아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7월 25일 서울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하는 이번 시즌에는 '마리 퀴리'의 상징적인 인물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에 배우 김소향, 박혜나, 김려원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8년 트라이아웃 공연부터 함께해온 김소향은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깊이 있는 감정 표현으로 다시 한번 마리 퀴리 역을 맡아 한층 성숙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선 시즌에서 '마리 퀴리' 그 자체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는 김소향은 공개된 포스터 속 단 장의 사진만으로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의 정체성을 오롯이 표현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관객들을 압도하는 박혜나가 새로운 '마리 퀴리'로 낙점됐다. 뮤지컬 '위키드' '드림걸즈' '데스노트' '프랑켄슈타인' '하데스타운' '이프덴' 등 다양한 무대는 물론,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겨울왕국2'의 엘사, 뮤지컬 영화 '위키드'의 엘파바 역 한국어 노래 더빙을 맡아 활약한 박혜나는 인물의 열정과 인간적인 면모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내며 박혜나표 '마리 퀴리'를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보이스 오브 햄릿' '라흐 헤스트' '스윙 데이즈_암호명A' '리지' '사의 찬미' 등 다채로운 인물을 선보이며 종횡무진하고 있는 김려원도 '마리 퀴리'로 처음 관객들을 만난다.

탄탄한 연기력과 정교한 표현력으로 사랑받는 김려원은 특유의 따뜻함과 진정성으로 '마리 퀴리'의 내면을 깊숙이 파고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마리퀴리'는 여성이자 이민자로서 겪어야 했던 고난 속에서도 빛나는 업적을 이뤄낸 과학자 마리 퀴리(1867~1934)의 실제 삶에 상상력을 더한 작품이다. '라듐'을 발견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삶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마리 퀴리와, 그 라듐을 이용해 야광 시계를 만드는 공장에서 일하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여성 직공 '라듐 걸스'를 가상의 무대 위에서 마주하게 해, 위대한 연구가 초래한 비극과 마주하고 고뇌하는 마리 퀴리의 모습을 통해 그의 삶 속 빛과 그림자를 무대 위에 그려낸다.

지난 2020년 초연한 뮤지컬 '마리 퀴리'는 이듬해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5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22년에는 마리 퀴리의 고국 폴란드에서 한국 오리지널 팀의 특별 콘서트와 공연 실황 상영회를 열고, '바르샤바 뮤직 가든스 페스티벌'에서 그랑프리인 '황금물뿌리개상'을 받아 국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어 2023년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성공리에 라이선스 초연을 개최, 주연 마나키 레이카가 '제31회 요미우리 연극대상 상반기 여배우 베스트5'에 선정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해에는 한국 뮤지컬 최초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현지 프로덕션으로 장기 공연을 올리며 글로벌 뮤지컬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영국의 공연 시상식 '더 오피스(The Offies) 어워즈'에서 신작 뮤지컬 작품상과 여우주연상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현지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또한 매년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서 열리는 유럽의 대표적인 뮤지컬 축제 '웨스트엔드 라이브(West End LIVE)'에 '마리 퀴리' 영국 공연 팀이 출연하여 세계 무대에 K-뮤지컬의 이름을 새겼다.

성공적인 글로벌 여정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온 뮤지컬 '마리 퀴리'의 네 번째 시즌을 빛낼 배우들에 대한 기대 또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번 시즌 공연은 7인조 라이브 밴드와 함께 한층 깊어진 감성과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7월 25일부터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라이브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