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로스트아크M, 6월 18일 진짜 베일 벗는다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로스트아크M, 6월 18일 진짜 베일 벗는다

서울맑음 / -3.9 °

"행사 예고의 예고… 티저 영상은 있을 줄 알았는데"

스마일게이트가 27일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비전 프리뷰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많은 게이머가 카운트다운까지 진행하며 예고한 만큼 쇼케이스로 예상했지만 단순 홈페이지와 행사 일정 공개만 공개되어 실망감을 표하고 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스마일게이트RPG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의 구조와 재미를 고스란히 계승하는 동시에 모바일만의 독특한 구조를 가미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특히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해 원작보다 더 세밀한 그래픽 구현과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편의 기능이 2023 지스타 체험 버전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상세 게임 정보는 6월 18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다음 날인 6월 19~20일에는 플레이 비전 프리뷰 행사가 진행된다.

플레이 비전 프리뷰 행사에서는 군단장 레이드 '발탄'을 포함해 4인 던전, 4대4 경쟁전, 항해로 예상되는 1인 콘텐츠, 하우징으로 예상되는 스페셜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아트 갤러리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고 포스터 2종, 장패드 1종, 보조 배터리, 머그컵 & 실리콘 코스터, 엽서북, 아크릴 펜 2종, 스티커가 담긴 웰컴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플레이 비전 프리뷰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 신청 추첨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6월 19일, 20일 양일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총 6회차로 운영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에 안내된다.

홈페이지 내 정보에서는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PC 버전에서 군단장 레이드는 시즌2에 처음 선보인 반면 오픈 버전에 포함된 모바일 버전만의 구조, 4대4 PvE 경쟁 콘텐츠가 인상적이다.

엽서 일러스트로 미뤄봤을 때 클래스 구성은 워로드, 버서커, 소드마스터, 바드, 서머너, 배틀마스터, 데빌헌터, 창술사, 블레이드(리퍼 의상), 호크아이 10종으로 2023 지스타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클래스도 확인할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소식을 접한 게이머들의 반응은 좋지 않다. 비전 프리뷰 일정이라고 해서 라이브 쇼케이스 수준의 정보를 기대했지만 행사 예고의 예고였던 것, 동일한 명의의 스토프 계정 여러 개로 신청 가능하다는 규정으로 파생된 다계정 이슈 등이 불만을 야기했다.

게다가 PC 버전의 민심도 좋지 않은 상태라서 게이머들의 불만은 더욱더 증폭되고 있다.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카드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게임성이다. 과연 스마일게이트RPG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탄탄한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오픈 버전부터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된다

- 오픈 버전부터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된다


- PC 버전과 다른 스킬 형태도 인상적이다

- PC 버전과 다른 스킬 형태도 인상적이다


-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고유 콘텐츠

-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고유 콘텐츠


- 4대4 경쟁전의 경우 PvP 기반 증명의 전장이 아니다

- 4대4 경쟁전의 경우 PvP 기반 증명의 전장이 아니다


- 가디언을 두고 경쟁하는 시스템

- 가디언을 두고 경쟁하는 시스템


- 4인 던전은 PC 버전과 비슷하다

- 4인 던전은 PC 버전과 비슷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