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MB와 오찬 회동…대선 앞 지지층 결집 포석

연합뉴스 김치연
원문보기

김문수, MB와 오찬 회동…대선 앞 지지층 결집 포석

속보
트럼프 "푸틴-젤렌스키 함께할 시점…안 그러면 멍청한 것"
노원·도봉·강북 집중유세 나선 김문수 후보(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6일 서울 도봉구 방학사거리에서 집중유세를 하고 있다. 2025.5.26 [공동취재] pdj6635@yna.co.kr

노원·도봉·강북 집중유세 나선 김문수 후보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6일 서울 도봉구 방학사거리에서 집중유세를 하고 있다. 2025.5.26 [공동취재]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7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을 만난다.

김 후보와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오찬을 함께한다.

이 전 대통령은 그간 서초구 청계재단에서 현역 정치인들을 만나왔는데, 이날 대선 후보들의 마지막 TV 토론회가 예정된 만큼 이 전 대통령이 김 후보를 배려해 여의도에서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이 전 대통령과 만나 보수 지지층 결집과 중도층 민심을 얻는 데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지난 2월에도 이 전 대통령을 예방한 바 있다.

김 후보는 이달 24일에는 대구 달성군을 찾아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해 선거 지원을 호소하기도 했다.


일주일 뒤 열리는 대선을 앞두고 김 후보가 전직 대통령들을 잇달아 만나는 건 보수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chi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