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리버풀 우승 축제' 군중 사이로 차량 돌진…목격자가 전한 당시 [소셜픽]

JTBC
원문보기

'리버풀 우승 축제' 군중 사이로 차량 돌진…목격자가 전한 당시 [소셜픽]

속보
노동부, 신안산선 붕괴 공사현장 작업 중지 명령


리버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축하하는 거리에서 차량이 돌진해 수십 명의 사람이 다쳤습니다.

축하 분위기였던 도시가 순식간에 혼란으로 가득 찼습니다.

현지 시각 26일, 리버풀의 워터 스트리트에서 검은색 차량이 군중들 한가운데로 돌진합니다.

사람 한 명을 친 차량은 연이어 방향을 바꿔 수많은 사람을 들이받은 뒤에야 멈춰 섰습니다.

차량을 부수려는 사람들과 경찰들이 부딪히면서 거리는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소셜미디어에 올라 온 영상에는 당시의 혼란스러운 상황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영국의 가디언은 차 사고로 약 30명이 다쳐서 치료를 받고 있다면서, "운전자가 분명히 의도적으로 보였다"는 현장 목격자들의 말을 전했습니다.

가해자는 53세 영국 국적의 백인 남성으로 곧바로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주요 퍼레이드는 끝난 상태였지만, 우승을 축하해야 할 팬들과 도시에는 큰 상처로 남았습니다.


리버풀 공식 소셜미디어는 "심각한 사건으로 피해를 당한 분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의료 인력과 지역 당국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경찰과 사건에 관해 직접 연락하고 있다고 공지했습니다.

[화면출처 엑스 'raczylo' 'TRobinsonNewEra' 'MartinMonmouth1']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