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쿠팡, 국내 중소기업 대만 진출 돕는다…"수출 전 과정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쿠팡, 국내 중소기업 대만 진출 돕는다…"수출 전 과정 지원"

속보
부산 기장군 공장 화재…소방 대응 2단계 발령
[이진호 기자]
대만 쿠팡 물류센터. [사진: 쿠팡]

대만 쿠팡 물류센터. [사진: 쿠팡]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쿠팡이 중소벤처기업부, 상생협력재단과 손잡고 국내 중소기업 대만 진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대만 쿠팡을 중심으로 수출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게 목표다. 중소기업은 대만 쿠팡 입점과 함께 현지 소비자 접점을 넓힐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쿠팡은 대만 쿠팡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운송, 통관, CS 등 국내-대만 간 전 물류 프로세스 지원 메인배너·키워드 광고·앱푸시 등 현지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 대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홍보, 수출 필수 요건인 시험성적서 발급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해 맞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상품 페이지 현지화, 현지 통관 안내, 판매 활성화, 고객 CS까지 전방위적 역할을 수행한다. 현지 소비자 트렌드에 기반한 상품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등도 별도 안내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쿠팡이 수행기업으로 참여하는 '동반진출 지원사업' 일환이다. 쿠팡은 지난해에도 2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30개사로 확대했다. 체계적인 수출 지원을 위해 2024년부터 의무화된 화장품 시험성적서 발급 항목도 추가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운영하는 '상생누리' 플랫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좋은 제품을 가진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수출 지원 체계를 갖췄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중소기업이 안정적으로 대만 시장에 안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