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D-9] 김문수도 충청…'캐스팅보트' 공략

OBS 최진만
원문보기

[D-9] 김문수도 충청…'캐스팅보트' 공략

속보
'서부지법 폭동 배후' 혐의 전광훈 구속 송치
【앵커】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역시 선거 때마다 승부처로 꼽히는 충청권을 다시 찾았습니다.
당정 관계의 근본적 재정립 약속은 물론 사전 투표도 독려했습니다.
최진만 기자입니다.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아흐레만에 충청 지역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충북 옥천을 비롯해 충남 논산·공주·보령 등 8곳을 찾으며 한 표를 호소했습니다.

충북 옥천군에 있는 육영수 여사 생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김 후보는 사당화 정치에 마침표를 찍겠다며 당정 관계의 근본적인 재정립을 약속했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대통령 중심의 수직적 당정관계가 아닌 상호존중과 협력의 건강한 당정관계로 전환할 때입니다.]


당정 협력·당통 분리·계파불용 3대 원칙을 밝히고, 이런 정신을 당헌에 명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천 개입 등 윤 전 대통령의 당무 개입을 에둘러 비판하고, 윤 전 대통령과 절연하는 모습을 통해 막판 지지율을 끌어 올리겠다는 복안으로 해석됩니다.

충남 계룡시 병영체험관으로 자리를 옮겨서는 남녀 구분 없는 군 가산점제·여성희망복무제 도입 등 국방 공약을 발표하며 충청 표심을 두드렸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안보 없이는 자유도 번영도 이룰 수 없습니다. 세계 속의 미래 강국, 국민 속의 신뢰 강군을 만드는데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사전 투표를 나흘 앞두고 김 후보는 보수 지지층을 안심시키고 투표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직접 사전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현행 사전 투표 관리 실태 문제점이 있지만 당장 제도 개선이 이뤄질 수 없는 게 현실"이라면서 "당이 총동원 해 사전투표 감시·감독을 철저히 하겠다"며 "걱정하지 말고 사전투표에 참여해달라" 호소했습니다.

OBS뉴스 최진만입니다.

<영상취재: 박선권 / 영상편집: 이현정>

[최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