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테크M 언론사 이미지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마법의 레시피' 中 판호 획득...2년 연속 쾌거

테크M
원문보기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마법의 레시피' 中 판호 획득...2년 연속 쾌거

서울맑음 / -3.9 °
[조성준 기자]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이미지. /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이미지. /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힐링게임 '고양이와 스프' 정식 후속작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고양이와 스프에 이어 2년 연속 판호 발급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중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가 개발하고 있는 '고양이와 스프: 마법의 레시피'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고양이와 스프: 마법의 레시피는 전작의 IP를 활용해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현재 한국과 중국에 출시 일정을 확정되지 앟은 상황이지만, 판호 발급으로 인해 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인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21년 10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이 게임은 지난해 9월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기도 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해 고양이와 스프 판호 발급에 이어 이번에 IP를 활용해 만드는 게임이 판호를 받았다"며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를 통해 한국과 중국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