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양 평촌중앙공원서 내달 7일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안양 평촌중앙공원서 내달 7일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속보
'마지막 거래일' 원·달러 환율, 9.2원 오른 1439.0원 마감
(안양=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양시는 '2025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를 다음 달 7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양시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양시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확산하고, 반려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 이어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로 잘 알려진 설채현 수의사의 생명사랑 토크콘서트, '다묘양육백서' 저자와의 만남(이수정 연성대 반려동물 보건과 교수), 반려동물 응급처치 세미나(이왕희 연성대 반려동물 보건과 교수) 등이 열린다.

반려동물 건강상담·행동상담·비문 등록·위생·미용 및 관내 산업전시 등 21종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목줄 미착용 놀이터도 마련해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견주와 반려견이 호흡을 맞추는 '이리와 최강견 선발' 프로그램과 소중한 추억이 담긴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가족사랑 생명존중 사진전'도 열린다.

이 두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은 안양시 동물보호복지플랫폼(anyang.go.kr/animal)을 통해 미리 신청해야 한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써 함께하는 따뜻한 문화를 확산하고, 나아가 유기 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책임 있는 반려 문화를 정착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