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첫 방송…골목 맛집 찾는다

헤럴드경제 차민주
원문보기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첫 방송…골목 맛집 찾는다

서울구름많음 / 0.0 °
서울·부산 등 지역 맛집 사장님 30명 조명
더라이프·더라이프2·LG헬로비전 지역 채널 송출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1화 스틸컷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1화 스틸컷 [LG헬로비전 제공]



[헤럴드경제=차민주 기자] LG헬로비전은 오리지널 신규 다큐멘터리 ‘당골집’을 이날 오후 7시 30분 처음 방송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송은 더라이프 채널, 더라이프2 채널, LG헬로비전 지역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당골집은 ‘당신의 골목 맛집’을 줄인 말로, 대한민국 골목의 숨은 맛집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30년 이상 같은 장소를 지키고 있는 식당 사장님들의 인생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당골집은 식당 사장님에 초점을 맞췄다. 한 자리에서 인생의 희로애락을 보내며 음식의 맛을 고수하고 있는 베테랑의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평범한 지역 가게에서 골목을 지키는 맛집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도 전달한다.

음식을 만드는 과정과 베테랑의 비결도 공개된다. 30년이 넘도록 똑같은 맛과 품질을 유지하는 방법과 단골손님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보이지 않는 노력도 선보일 계획이다.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시즌1 공식 포스터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신규 다큐 ‘당골집’ 시즌1 공식 포스터 [LG헬로비전]



오늘 방송되는 첫 번째 식당은 전북 부안에서 50년간 자리를 지킨 순대 국밥집이다. 2세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는 베테랑 채영석 씨의 하루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 부산, 군산 등 지역 골목의 맛집 베테랑 30명을 다각적으로 소개한다.

주제철 LG헬로비전 CP는 “LG헬로비전의 새로운 오리지널 프로그램인 당골집은 지역에서 사랑받는 단골집 사장님들의 열정적인 도전과 도약을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 방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골집은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더라이프 채널·더라이프2 채널·LG헬로비전 지역채널·재단법인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