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26년차 배우' 이정진, 재산 공개…"전세금 20억·현금 3억"

머니투데이 김소영기자
원문보기

'26년차 배우' 이정진, 재산 공개…"전세금 20억·현금 3억"

속보
美파월 "관세 인상, 물가 상승·경제 부담 가능성 높아"
결혼정보회사를 찾은 이정진이 "전세금 20억, 현금 2~3억, 주식 5억이 있다"며 재산을 공개했다. /사진='신랑수업' 방송화면 갈무리

결혼정보회사를 찾은 이정진이 "전세금 20억, 현금 2~3억, 주식 5억이 있다"며 재산을 공개했다. /사진='신랑수업' 방송화면 갈무리



배우 이정진(46)이 결혼정보회사(결정사)를 찾아 재산을 시원하게 공개했다.

21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선 결정사를 찾은 이정진 모습이 그려졌다. 이정진은 "여자친구가 아니라 배우자와 아이 엄마 될 사람을 찾으러 왔다. 더 신중하게 되는 것 같다"며 진지함을 드러냈다.

1978년생인 이정진은 "저처럼 고령자가 와도 되냐"고 조심스럽게 물었고, 커플 매니저는 "정진 님을 고령자라고 볼 순 없다. 3040 싱글 남성들이 많다. 초혼도 많으니 걱정 많이 안 하셔도 된다"고 설명했다.

커플 매니저가 마지막 연애가 언제인지를 묻자, 이정진은 "2년 됐다"고 답했다. 이어 '일반인이냐, 연예인이냐'는 질문에는 "그걸 말해야 하나"라고 웃으며 답변을 피했다.

전 연인들과 헤어진 이유에 대해선 "말을 못되게 하는 게 싫다. 같은 말이라도 과하게 하시는 분들은 좀"이라고 밝혔다. 이정진은 "배우라 그런지 말에 꽂힌다. 친구들이랑 식사하러 가서도 '맥주 두 개!' 이러는 사람이 있는데 공손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부연했다.

이정진은 한양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졸업하지 못해 최종 학력은 고졸이라고 밝혔다. 이어 키는 184㎝에 취미는 골프,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진은 사진전을 열거나 동료의 화보를 찍는 등 수준급 실력을 갖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재산을 묻는 말엔 "올해는 거의 없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작년 수익에 대해선 "대만 드라마를 몇 개 해서 5억 정도"라고 말했다.

현재 건대입구 근처에서 홀로 전세살이 중이라는 이정진은 "전세금은 20억, 현금 2~3억, 주식 5억이 있다. 날린 것도 몇 억 된다. 사기당해 10억도 날렸다. 15억원은 비상장 회사에 투자 중"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정진은 키가 큰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그는 "마른 스타일은 별로"라면서도 "상대방 키가 170㎝ 이상이면 좋겠다"고 해 커플 매니저를 당황케 했다. 커플 매니저는 "난이도가 어려워서 가입비가 높다"고 웃었다.

김소영 기자 ks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