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송병국 순천향대 총장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송병국 순천향대 총장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속보
트럼프 "미군, 나이지리아 소재 이슬람국가 테러리스트 공습"
"아동·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할 것"

송병국 순천향대 총장이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피켓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송병국 순천향대 총장이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피켓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학교는 송병국 총장이 아동 권리 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아동을 존엄한 인격체로 존중하고 학대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슬로건이 적힌 인증 사진을 촬영해 SNS 등을 통해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송 총장은 "아동은 사랑받고 존중받으며 자라야 할 우리의 미래"라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의 권리 보호에 함께 나설 때, 아동이 안전하고 존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실현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이 아동 권익에 대한 사회적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연수 명지대 총장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송 총장은 다음 주자로 김영호 아산시청소년재단 대표를 추천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학생 성공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더 큰 순천향'(Inclusive Success)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한 교육과 협력 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