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백현, 라이즈→아이들 동시 컴백! 가요계 컴백 전쟁ing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원문보기

백현, 라이즈→아이들 동시 컴백! 가요계 컴백 전쟁ing

서울맑음 / -3.9 °
(MHN 장지원 인턴기자) 올해 가요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굴 아이돌의 컴백 러시가 이번 주도 이어진다.

지난 19일 오후 6시 그룹 엑소 백현, 라이즈, 아이들까지 세 팀이 동시에 신보를 발매하며 각자의 개성과 색깔을 뽐낼 예정이다.

백현(BAEKHYUN), 'Essence of Reverie(에센스 오브 레버리)'


지난 19일 오후 6시 백현이 미니 5집 'Essence of Reverie'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Elevator(엘리베이터)'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 속을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으로 표현해 로맨틱한 감성을 자아낸 팝 R&B 장르의 곡이다.

백현은 "에리(팬덤명)들을 생각하며 앨범에 참여했다"라며 "뮤직비디오 중 미공개 영상들과 이어지는 포인트들에 주목해달라"고 언급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백현이 전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으며, 프로듀서 콜드와의 협업했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i-dle), 'We are(위 알)'


지난 19일 오후 6시 아이들 역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We are'를 공개한다.


아이들 멤버 전원이 참여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Good Thing', 선공개곡 'Girlfriend'를 비롯해 'Love Tease' 'Chain' 'Unstoppable', '그래도 돼요' 등 총 여섯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Good Thing'은 레트로 사운드의 악기와 재치 있는 8비트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반복되는 'Good Thing', 'Holy moly shhh' 가사가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앞서 공개된 'Good Thing' 숏 버전 음원을 활용한 챌린지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잇따라 동참하며 신드롬을 예고한다.


한편, 아이들은 지난 19일 오후 6시 미니 8집 'We are' 음원 발매 후, 오후 9시부터 네이버 치지직과 아이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들 8th Mini Album We are COMEBACK LIVE'로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라이즈(RIIZE), 'ODYSSEY(오디세이)'


지난 19일 오후 6시 라이즈도 정규앨범 1집 'ODYSSEY'를 발매한다.

타이틀 곡은 'Fly Up(플라이 업)'으로, 1950년대 로큰롤(Rock and Roll)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댄스 곡이며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Fly Up'과 수록곡 'Bag Bad Back(백 배드 백)'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백현, 아이들, 라이즈가 동시에 신보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활기를 더하는 가운데, 각기 다른 색깔의 음악으로 돌아온 이들의 무대가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기대가 모인다.

사진=MHN DB, ⓒMHN 이현지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