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하구, 아동참여기구 5기 발대식…"아이들 손으로 여는 정책"

국제뉴스
원문보기

사하구, 아동참여기구 5기 발대식…"아이들 손으로 여는 정책"

서울맑음 / -3.9 °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사하구는 최근 제2청사에서 '2025년 사하구 아동 참여기구 5기' 단원들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제공=사하구청아동 참여기구 5기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제공=사하구청아동 참여기구 5기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하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아동의 권리 보장과 의견 반영을 위해 2021년부터 아동참여기구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공개 모집을 통해 총 30명의 아동을 선발하고, 이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5기 활동의 특징 중 하나는 '아동참여기구 in 대학생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가 아동 멘티와 짝을 이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정서적 교류를 통해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학생은 교육 봉사를 통해 사회적 책임감을 키우고, 아동은 안정적인 멘토와의 관계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 참여기구 5기는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활동을 이어간다.

주요 활동은 아동 경제교육, 보컬 트레이닝과 공부의 신 되기 등 아동 관심 주제를 반영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함께, 아동 참여예산 활동 등 실제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포함돼 있다.

이갑준 사하구청장은 "아동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반영하는 사하구가 되겠다"며 "우리 아동 단원들이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의견을 많이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