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푸른 넥타이' 올린 홍준표, 국힘 특사단 만나자 '붉은색' 교체

연합뉴스TV 배윤주
원문보기

'푸른 넥타이' 올린 홍준표, 국힘 특사단 만나자 '붉은색' 교체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하와이 온 특사단에 "보수 대통합 필요하다" 언급

[홍준표 전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전 대구시장 페이스북]



정계 은퇴 선언 뒤 미국 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소셜미디어(SNS)에 푸른색 넥타이를 맨 사진을 올렸다가, 붉은색 넥타이를 맨 사진으로 교체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홍 전 시장은 한국시간 오늘(19일) 오후 12시 8분쯤,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청색 계열 양복에 푸른색 넥타이를 매고 있는 사진으로 변경했습니다. 푸른색은 더불어민주당의 상징색입니다.

그러나 4시간여 지난 오후 4시 7분쯤, 홍 전 시장은 같은 정장에 국민의힘 상징색인 붉은색 넥타이를 맨 사진으로 다시 페이스북 프로필을 교체했습니다.

이러한 프로필 변경은 홍 전 시장이 자신의 선대위 합류를 설득하려고 하와이를 방문한 국민의힘 특사단과 만났을 것으로 추정되는 시간대에 이뤄졌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전 대구시장 페이스북]



국민의힘에 따르면 유상범 의원과 김대식 의원 등으로 구성된 특사단은 오늘(19일) 하와이에서 홍 전 시장을 만났습니다.

김대식 의원은 연합뉴스TV에 "(현지시간) 오늘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면서 진지하게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며 "(홍 전 시장이) 긍정적으로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홍 전 시장이 "보수가 대통합해야 한다는 취지의 말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홍 전 시장의 넥타이 색깔 교체를 놓고 여러가지 정치적 해석이 나왔으나, 특사단 측은 "단순 해프닝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 #국민의힘 #특사단 #하와이 #김문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윤주(boat@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