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고2 교사 대상 진학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충청일보
원문보기

고2 교사 대상 진학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속보
김건희특검 "베트남 출장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21일 소환"
[박보성 기자]

고2 교사 대상 진학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고2 교사 대상 진학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5월 17일,아산시 호서대학교에서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년부장과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2 진학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7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의 주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2 시기의 진로 설계 및 학생부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특히 고2 시기를 '진학 준비의 전환점'으로 보고,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을 집중 조명했다.

연수에서는△2027 대입전형의 이해와 준비△2027 대입준비를 위한 고2 학년부장의 역할△2027 대입준비를 위한 고2 담임교사의 역할△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 방안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특히, 고교 현장에서 실제 진학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사례 중심 강의가 큰 호응을 얻었다.


고은자 원장은 "고2는 진로와 진학의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의 담임과 학년부장의 역할이 학생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열쇠"라며, "현장의 교사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연수, 현장에서 바로 실천 가능한 진학교육 지원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융합교육원은 5월 31일 고1 진학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하여 고교학점제 체제에 맞춘 대입 준비 전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포=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