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의 일상이 여행이 된다" 싱가포르서 K관광 로드쇼

파이낸셜뉴스 정순민
원문보기

"한국의 일상이 여행이 된다" 싱가포르서 K관광 로드쇼

속보
"주한미군 평택 1개 비행대대 비활성화" 美 의회조사국
배우 임시완과 함께 한 '트래블 토크쇼'. 한국관광공사 제공

배우 임시완과 함께 한 '트래블 토크쇼'.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싱가포르 플라자 싱가푸라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열고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한국과 싱가포르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양국간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싱가포르 현지의 방한 관광 활성화 분위기를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6~18일 싱가포르 대형 쇼핑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K뷰티·패션 체험존, K여행상품 홍보존, K컬처 스테이지존, K트래블 퀴즈존 등 다양한 테마관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한국 뷰티 기업과 K패션 퍼스널쇼퍼 업체가 현장에 참가해 한국형 피부관리, 메이크업, 컬러컨설팅, 패션 스타일링 등 다양한 쇼케이스와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K-트래블 퀴즈존’에서는 참가자들의 여행 MBTI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지역 관광지를 추천하고 기념사진을 제공하는 키오스크 활용 이벤트를 통해 지역 관광지에 대한 친밀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 17일 K컬처 스테이지존에선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주연 배우 임시완이 ‘트래블 토크쇼’를 열고 한국인만 알 수 있는 지역의 숨은 매력을 소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싱가포르는 여행 트렌드에 민감하고 재방문율과 지역관광 비율이 높은 특성을 보이는 중요한 인바운드 시장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한국여행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방한 수요를 견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한국관광공사 #K관광로드쇼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