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질병청, 희귀질환 슬로건·캐릭터 공모…상금 340만원

이데일리 이지현
원문보기

질병청, 희귀질환 슬로건·캐릭터 공모…상금 340만원

속보
11월 생산 0.9%↑·소비 3.3%↓·투자 1.5%↑
희귀질환 인식 확산 계기 마련 위해
19일~6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질병관리청은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2025년 희귀질환 인식 제고 슬로건·캐릭터 공모전’을 19일부터 6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부문과 캐릭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희귀질환 인식 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질병관리청 누리집 또는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슬로건과 캐릭터 부문별 1인 1작품에 한해 가능하다.

공모된 작품은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7월 중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총 12편(부문별 6편)의 수상작에는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2명 30만원 △장려상 3명 20만원 등 총 340만원 상당의 상금과 질병관리청장상이 수여된다. 우수작은 카드뉴스, 포스터, SNS 콘텐츠 등으로 제작되어 질병청의 국민 대상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희귀질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일상 속 공감과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희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환자 지원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