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호남 훑은 이재명, 수도권 공략…용산·영등포·마포 찾는다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영호남 훑은 이재명, 수도권 공략…용산·영등포·마포 찾는다

서울맑음 / -3.9 °
[the300]

(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7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5.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7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5.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지난 한 주간 영·호남 민심을 두루 살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선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 공략에 나선다.

19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찾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이 후보는 앞서 발표한 어르신 공약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어버이의 날'이던 지난 8일 SNS(소셜서비스)를 통해 소득 안정을 위한 기초연금·국민연금 감액 개선, 돌봄 국가책임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어르신 공약을 발표했다. △주치의제도 확대 △맞춤형 주택연금 확대 △안심귀가 도우미 등 공공일자리 확대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 등도 공약에 담았다.

이 후보는 18일 오후에는 용산역 광장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다. 이후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마포구 KT&G 상상마당도 찾을 계획이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선거 운동 2주차인 오늘부터는 서울·경기·인천을 찾을 것"이라며 "성장 정책과 비전을 앞세워 수도권 민심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총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 일정이 시작된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출정식을 하고, IT(정보기술)·반도체 중심지인 판교·동탄·대전 등을 찾았다.

이후 이 후보는 13∼14일 당의 험지인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을 돌았다. 15일부터 광주 5.18 민주화운동 45주년 기념식이 열리는 18일까지는 광주와 전남·북에 머무르며 전통적 지지층을 결집하는 데 주력했다.


한편 이 후보는 선거운동 기간 마지막 주에는 충청권과 강원권을 찾고, 선거 막판에는 대도시 위주로 전국을 재차 순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