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호남 훑은 이재명, 수도권 공략…용산·영등포·마포 찾는다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영호남 훑은 이재명, 수도권 공략…용산·영등포·마포 찾는다

속보
쿠팡 "유출자 특정해 모든 장치 회수...외부전송 없단 진술 확보"
[the300]

(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7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5.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7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5.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재명 기자



지난 한 주간 영·호남 민심을 두루 살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선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 공략에 나선다.

19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찾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이 후보는 앞서 발표한 어르신 공약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어버이의 날'이던 지난 8일 SNS(소셜서비스)를 통해 소득 안정을 위한 기초연금·국민연금 감액 개선, 돌봄 국가책임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어르신 공약을 발표했다. △주치의제도 확대 △맞춤형 주택연금 확대 △안심귀가 도우미 등 공공일자리 확대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 등도 공약에 담았다.

이 후보는 18일 오후에는 용산역 광장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다. 이후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마포구 KT&G 상상마당도 찾을 계획이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선거 운동 2주차인 오늘부터는 서울·경기·인천을 찾을 것"이라며 "성장 정책과 비전을 앞세워 수도권 민심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총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 일정이 시작된 지난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출정식을 하고, IT(정보기술)·반도체 중심지인 판교·동탄·대전 등을 찾았다.

이후 이 후보는 13∼14일 당의 험지인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을 돌았다. 15일부터 광주 5.18 민주화운동 45주년 기념식이 열리는 18일까지는 광주와 전남·북에 머무르며 전통적 지지층을 결집하는 데 주력했다.


한편 이 후보는 선거운동 기간 마지막 주에는 충청권과 강원권을 찾고, 선거 막판에는 대도시 위주로 전국을 재차 순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