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대한민국 경제 판갈이"…이재명 향한 공세도 강화

연합뉴스TV 정다예
원문보기

김문수 "대한민국 경제 판갈이"…이재명 향한 공세도 강화

속보
강훈식 "인천공항 주차대행 개편, 이용자 불편 가중"…국토부 점검 지시
[앵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대한민국 경제 족쇄를 푸는 '판갈이'를 해내겠다며 규제 혁신 등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이 보수재결집의 계기가 될 걸로 보고,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한 공세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다예 기자입니다.

[기자]

김문수 후보는 오늘 포퓰리즘 정책으로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며 '경제 판갈이'를 해내겠다고 공약했습니다.


각종 규제를 관리감독하는 '규제혁신처'를 신설하겠다고 약속했고, 고소득 전문직 근로자는 주 52시간제를 적용하지 않는 등 유연근무 요건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후보가 불참한 5.18 기념식엔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5.18 구묘역을 참배하며 거듭 계엄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어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전격 탈당하며, 국민의힘은 보수 화합의 계기가 마련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수 재결집과 여론 반전을 기대하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한 공세에도 더욱 열을 올리는 분위기입니다.

김 후보는 SNS를 통해 이재명 후보의 '커피 한잔 원가 120원' 언급을 비판하며 "자영업자들을 폭리 취하는 악덕 사업자로 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동훈 전 대표도 유세에 참여하기로 하며 당내에선 중도 확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는 분위깁니다.

한 전 대표는 오는 화요일 부산에서 시작해 대구와 충청·강원권을 잇따라 찾을 예정입니다.

당은 아울러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향한 러브콜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유상범, 김대식 의원 등 당내 '특사단'이 홍 전 시장을 만나러 직접 하와이로 향합니다.

연합뉴스TV 정다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다예(yey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