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완료율 68.8% 및 목표달성, 주민소통 분야 등 높은 평가
![]() |
대전 대덕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기초단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18일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했다./대덕구 |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기초단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 △2024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실시됐다.
구는 2024년 4분기 기준 공약이행 완료율 68.8%(45개 사업 중 31개 완료)로 전국 평균 53.05%를 크게 상회했으며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운영, 주민 보고회 개최,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공개 등 투명하게 소통하는 공약 관리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최우수(SA)등급을 받았다.
특히 구는 △장애인단체 자립환경 구축 △안전하고 즐거운 보육환경 조성 △출생축하금 및 산모회복비 지원 등으로 사회복지 분야의 기반을 확대하고 △효자지구 주거환경 개선 △신탄진역 인천공항버스 운행 개통 등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적극 해결하며 공약이행을 통해 대덕구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대덕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구민과의 약속이행을 구정 운영의 핵심 목표로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행정 역량을 집중해, 공약사업의 완성품을 구민께 전해드리며 대덕의 가치를 2배로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