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SK오션플랜트, 美함정 MRO시장 공략…군수지원함 입찰참여 추진

연합뉴스 김선경
원문보기

SK오션플랜트, 美함정 MRO시장 공략…군수지원함 입찰참여 추진

속보
내란특검 "조희대·천대엽, 계엄 관련 회의 개최 정황 확인 안돼"
미 MRO 시장 공략 계획 발표하는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 [SK오션플랜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 MRO 시장 공략 계획 발표하는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
[SK오션플랜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고성=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SK오션플랜트가 미국 해군 함정 MRO(유지·보수·정비)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오션플랜트는 16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증권에서 애널리스트와 운용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기업설명회를 열고 미 해군 함정 MRO 시장 진출 계획 등을 설명했다.

SK오션플랜트는 우선 군수지원함 MRO 사업 입찰에 올해 말부터 참여하기로 했다.

함정정비협약(MSRA) 취득 준비에도 본격 착수한다.

SK오션플랜트는 MSRA 취득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구성한 데 이어 연내 서류 제출을 마치고 내년 말까지는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SK오션플랜트는 이같은 단계를 밟아 2027년부터는 연간 4∼5척을 수주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내 핵심 방산기업들과 공동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SK오션플랜트는 2017년 정부로부터 함정건조 방위산업체로 지정됐다.

2017년부터는 선박 수리사업도 시작해 LNG선,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 매년 30여척의 선박 수리를 수행하며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해 왔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는 "그동안 축적한 대형 선박 수리·개조 노하우와 함정건조 방위산업체로서의 경험은 미 해군 MRO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조선해양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