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어린이 안경 20% 할인쿠폰 지원…19∼25일 신청

연합뉴스 윤보람
원문보기

서울시, 어린이 안경 20% 할인쿠폰 지원…19∼25일 신청

서울맑음 / -3.9 °
1차 신청 때 5천여명 몰려…"눈 건강 지원"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2차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하나인 이 사업은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원하고자 20%의 안경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지난 2월 진행된 1차 신청에 총 5천310명이 신청하고 마감 이후에도 추가 문의가 쇄도하는 등 어린이 양육 가정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이번에 2차 신청 기회를 마련했다고 시는 전했다.

2차 신청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진행한다.

으뜸50안경, 다비치안경, 스타비젼(오렌즈), 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회 등 안경업체 4곳과 협력해 서울 전역 총 1천406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경 할인쿠폰(시력검사 포함)을 제공한다.

대상자가 신청한 안경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경 할인쿠폰을 휴대전화 문자로 발급하는 방식이다. 쿠폰 사용기한은 6개월이다.


할인율은 비행사상품 대상 20%이고 행사상품의 경우 기존 할인 판매가에서 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인원 제한은 없다.

전년도와 1차 신청 때 지원받았던 경우도 2차에서 신규로 신청할 수 있으나 업체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할인 구매가 가능한 업체 목록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신청 시 확인할 수 있다. 시민들이 식별하기 쉽도록 사업 참여 인증 스티커도 업체에 부착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지난 회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비롯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홍보 포스터[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