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우리은행, 가정의 달 '가족사랑 메시지' 이벤트 外

연합뉴스TV 김준하
원문보기

[비즈&] 우리은행, 가정의 달 '가족사랑 메시지' 이벤트 外

속보
김건희 여사,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지병 악화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가정의 달 '가족사랑 메시지' 이벤트

우리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에게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님, 자녀 등 가족에게 보내는 메시지와 사진을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전광판에 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5일까지 우리원뱅킹 앱 메뉴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사연은 카드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돼 우리은행 본점 대형 전광판에 표출됩니다.


▶ 농심, 일본서 '신라면 툼바' 2주만에 100만개 완판

농심이 일본 현지에서 선보인 신라면 툼바 첫 물량 약 100만개가 출시 2주 만에 모두 판매됐습니다.

농심은 지난달 일본 세븐일레븐 전체 점포에서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선보였고, 출시 직후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속에 빠르게 완판됐습니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BBQ "20년간 황금올리브치킨 5억마리 넘게 판매"

제너시스BBQ그룹은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이 출시 이후 20년 동안 5억마리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환산하면 대한민국 5천만 국민 모두가 10마리씩 먹은 양과 같다고 BBQ는 설명했습니다.

BBQ는 이를 기념해 '20살이 된 황금올리브치킨'을 키워드로 제작된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 현대건설, 아파트 놀이터에 친환경 신소재 적용

현대건설이 앞으로 준공하는 공동주택 단지 놀이터 등에 표면온도 저감과 항균 기능을 갖춘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합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3일 친환경 첨단소재 전문기업 제이치글로벌과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준공 단지의 야외 놀이터부터 '가시광촉매 기술'을 적용하며 휴게시설과 조경시설 전반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 시각·청각장애인용 TV공급자 6년 연속 선정

삼성전자가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무상 보급 사업의 공급자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시각,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TV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삼성전자는 이달 말부터 43형 풀HD 스마트TV를 순차 공급합니다.

삼성전자 측은 "누구나 제약 없이 TV를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환경 조성을 책임으로 여긴다"며 "앞으로 접근성 기술을 강화해 더 많은 분이 삼성TV를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은행 #농심 #일본 #bbq #현대건설 #삼성전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준하(jju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