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JK김동욱 “이번 대선은 아무리 봐도 김문수”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JK김동욱 “이번 대선은 아무리 봐도 김문수”

서울 / 25.6 °
JK 김동욱

JK 김동욱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가수 JK김동욱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14일 JK김동욱은 자신의 SNS에 “Back in 1990‘s 이 몸은 캐나다 최초 수제 피순대를 만들어 팔던 식당의 아들이었고 차이나타운에서 선지를 사서 지하철로 운반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소신발언 할게”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이번 대통령은 아무리 봐도 김문순대(김문수인데)”라며 지지를 표명했다.

다른 게시물에서는 “다들 드라마 환장하잖아. 역전 드라마 짜릿하겠는데”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보다 여론 조사 지지율이 낮은 김문수 후보의 당선을 예측하는 듯한 글을 올리기도 했다.

JK김동욱은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목소리를 내왔다.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일”, “대통령의 안타깝지만, 현명한 결정을 믿어 의심치 않고 이 사태는 미친 듯이 치솟고 있는 지지율에 반드시 반영될 것” 등 윤석열 전 대통령을 공개 지지하는 글을 다수 게재해 갑론을박이 일었다.


지난 4일 헌법재판소가 헌법재판소가 윤 전 대통령을 파면하자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서 대통령 탄핵 횟수가 가장 많은 나라가 된 걸로 안다” “대한민국은 예상보다 빨리 망할 것”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1975년생인 JK김동욱은 한국계 캐나다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울 강북구 삼양동에서 태어나 공연초등학교, 하계중학교, 대진고 2학년 자퇴하고 캐나다로 이민 갔다”라고 직접 밝혔다. 이에 따라 캐나다 국적을 취득, 병역 의무가 면제됐으며 국내 투표권 또한 없다.

JK김동욱은 2002년 가수로 데뷔했다. ‘나는 가수다’ 등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