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지지자 모임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
[김남국/국민통합찐홍 회장]
먼저 우리의 취지를 먼저 말씀드리면, 여기 기자 여러분들께서 잘 아시다시피 저희들이 속했던 국민의힘이 사실은 우리 상식적으로 보더라도 보수가 아니거든요. 그렇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보수가 아닙니다. 그리고 한 가지 제가 기가 막힌 거는 국민의힘 후보 김문수 후보를 찍는 게 정의가 구현된다 이런 문구를 하더라고요. 근데 생각해 보십시오. 그쪽에는 현재에서 헌법 기구에서 탄핵된 윤석열이가 아직까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그 당이 정상적인 당입니까? 우리 형법 제8조에 하면 내란죄는 사형 내지는 무기징역입니다. 어느 쪽이 더 범죄가 심하고 어느 쪽이 정의입니까? 이거는 법리적인 논란이 아니고 상식의 문제이기 때문에 기자 여러분께서도 뭐 잘 아실 겁니다. 제가 따로 설명 안 드리더라도.
만약에 국민의힘이 이번 대선에서 정권 연장을 한다면 우리가 정의라는 그런 단어를 다시 고쳐야 될 겁니다. 그게 정의가 아니거든요. 그러면 우리 후세 아이들에게 어떤 역사를 물려주게 되겠습니까? 참으로 우리가 걱정스럽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온 목적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지키자. 그게 일차적인 목적입니다. 근데 저희들이 구심점으로 계신 홍준표 우리 그 후보님께서 하도 거기서 많이 이렇게 당하셔 갖고 정계 은퇴 및 탈당을 하셨어요. 우리가 이제 이렇게 지지할 분, 가치를 같이 공유할 리더가 없는 상태에서 다행히 이재명 후보님께서 통합을 갖다가 내세우면서 우리 이원주 최고위원 같이 보수의 인재들을 갖다가 같이 모으고 또 우리가 추구하는 그런 가치를 공유를 하겠다. 정책에 반영하겠다. 인재를 같이 여러, 우리편 내 편 가를 것 없이 국가를 위하는 인재는 다 포용을 하겠다.
그러니 우리 입장에서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님을 지지를 하고 지지하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고 압도적인 승리를 갖다가 하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우리의 가치와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서도 정상적인 일이다. 이건 뭐 대단한 일이 아니고 이건 상식이고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